흉터치료제 벤트락스겔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만오천원 주고 샀지만 약국에 따라서 더 받기도 하고 덜 받기도 하는 듯 하네요.
색소침착이 잘 되는 피부인지 얼굴에 뭐든 낫다고 하면 여지없이 자국을 남깁니다. 1년은 넘어야 없어지는가 싶어요ㅠ.ㅠ 흉터를 없애 준다는 말에 올타꾸나!! 하고 사서 한통을 다 썼습니다. 얼굴에 여드름 흉터있는 부위는 죄다 발랐어요. 한달정도 쓰고는 구석에다 쳐박고 쳐다도 안봤습니다. 전.혀. 효과 없어요. 그러면 그렇지 뭘 기대했누 하고 있었습니다. 여기까지는 별점 전혀 없어요. ♨입니다.
이 제품으로 효과를 보는 방법을 알게 된게 최근입니다. 이미 생긴지 오래된 - 몇 주, 몇개월의 문제가 아니라 몇 일의 문제입니다 - 흉터에는 전혀 개선이 없었습니다만, 방금 막 짜낸 여드름에 발랐더니 붉으스름한 흉터가 확실히 옅어요!! 여드름이 확실히 여물었을때(곡식이냐;;) 면봉으로 짜고, 마데카솔 발랐다가, 더이상 피,진물같은게 안나올 시점에 벤트락스겔을 발랐습니다. 요새 화장을 안하고 다닌 지라 잠자기전, 일어나서, 오후쯤에, 잠자기 전, 다음날 아침 이렇게 이틀정도 발랐는데 아주 엷게만 흉터가 남았어요. 이정도라면 파우더만 두드려도 커버될 수준이라 매우 흡족합니다~^_____^
시기만 잘 맞춰 준다면, 잘 익어서 효과적으로 짜낸 직후에 사용하기만 한다면, 효과는 분명 있는 것 같아요.
그래도 별 세개 밖에 못주는 이유는
1.몇일이라도 지난 여드름 자국에는 그 효과가 전혀 없습니다.
2.사실 깨끗하게 잘 짤수 있는 여드름이 드물지요, 보통. 이쯤 되면 익은 건가 싶어 짜내도 아프고 안에 여전히 허연 심이 남아있고, 여드름은 더 커지고 상처는 더 커지고 흉터는 이미 생겼으면서 안에 여드름은 여전히 남아있는 상태라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최악의 경우에는 적용을 못합니다. 아직 안에 빼야할 피지가 남아있는데 피부재생을 돕는 다는 요 놈을 위에 덮을 순 없잖아요ㅠ.ㅠ
암튼, 여드름 잘 짜는 기술을 가지신 분에게는 색소침착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