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서를 보면 5%내외의 사람들이 'AC Clear'를 바르고 나서 썬크림이나 메베를 바르면
밀리는 경험을 한다고 했는데, 저는 전혀 밀리지 않았습니다.
'AC Clear'는 매번 바를때마다 느끼지만 퍼짐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다른 제품에 비해서 확연히 피부에 유분의 생성이 적게 나타남을 느꼈구요.
제품을 바르고 모이스쳐라이저 바르고 3시간 정도 지났는데, 별로 당김 현상은 없습니다.
다른 여드름용 제품이 당김현상이 있을 때 수분크림을 발라주거나 시간이 지나고 나면 당김 현상은 더 이상 나타나지 않지만, 유분이 상당히 많이 돕니다.
제품의 특성이 아니라, 원래 저의 피부 자체가 상당히 유분이 많은 편이라서 그렇거든요.
근데 'AC Clear'를 쓰고나서 시간이 지난 후에도 과도한 유분은 별로 생성되지 않고 당김 현상도 시간이 지나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점이 일반 제품과 다른 점이구요.
글구 밤에 사용하고 나서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났는데,다른 날에 비하면 유분이 상당히 적더라구요 오히려 그냥 보들보들한 느낌 정도랄까...(보통 아침에 일어나면 기름이 얼굴에 장난이 아닙니다.)
너무 좋네요 이런 면에서는 ^^
그런데 위에서 설명한 점외에는 딱히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습니다. 지금 사용한지 한달의 거의 다 되어가는데..
그래서 결국 절대적 카다로그 설명과 실제 사용후기 비교 나갑니다 ^^
---------- 카다로그 설명 비교 ----------------------------------------
① 깨끗하고 맑은 피부 재생
▶ 1주일 전에 큰 여드름이 올라와서 짜버렸는데, 자국이 시큼하게 크게 남아버렸죠. 최소 1주일은 넘어서도 남아있겠지 싶었지만 3~4일 만에 거의 사라지더군요. 완전히 자국이 없어진 것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상당히 옅어졌어요. (지금은 잘 안보일 정도)
② 피지조절 및 항염 효과
▶ 어느정도 피지조절이 되어서 그런가, 피부 위의 볼록 솟아오르는 여드름은 큰 차이가 없지만, 백포는 조금 줄어든 듯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거 사용하고나서 화장을 하면 그리 빨리 화장이 지워지지 않습니다. 다른 제품은 2시간 정도 지나면 다시 한번 화장을 봐야하는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네요 ^^
항염효과는 말 그대로 균을 없애는... ^^;그런 효과 말하는 거죠? 항염효과는 잘 모르겠지만 피지조절은 해줍니다.
③ 모공관리(노폐물 배출&세포기능의 강화)
▶ 음,. 노폐물 배출은 눈에 잘 띄지 않으니 잘 모르겠지만 다른 지성용에 비하면 모공이 활짝 ㅡㅡ; 벌여있지 않은 딱 조여집니다...
음.. 모라고 설명해야하나... 암튼 그렇네요 ^^;;; (캠이 없어서뤼...)
④ 오일프리 성분-산뜻
▶건조함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럴때 이거 바르고 바로 수분 모이스쳐라이저 발라줍니다. 저는 지금 모이스쳐라이저를, "에뛰드 스킨 드링크 아쿠아 I - 수분로션"을 사용합니다. 무지 산뜻하면서도 촉촉한데, 이것과 같이 사용하면 산뜻하면서도 건조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⑤ 피부보습강화
▶ 이것만 바르면 (그전에 팩을 하지 안핬다면) 건조합니다만...모이스쳐라이저를 같이 발라주어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