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크림 타입 클렌저인줄 알고 샀더니만 폼 클렌저인 것 같습니다...사실은 아직도 정확히 잘 모르겠는데 (^^;;) 설명을 보니 물을 묻혀 거품을 내서 쓰라고 하니 아무래도 폼클이겠죠?
비타민, 녹차추출물등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하얀색의 반짝이는 크림으로, 외관상으론 꼭 샴푸같이 보입니다. 여기에 제법 큼직하지만 부드러운 파란색의 알갱이들이 들어있습니다.
이 제품의 단점은, 거품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는 겁니다. 폼클에겐 상당히 치명적인 단점이 아닐까요... 물을 섞어 손바닥에서 문지르면 거품이 좀 나는듯하다가 시들해집니다. 문지를수록 거품이 풍성하게 나야 하는데 말이죠. 게다가 헹구는데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도브 제품들을 써 보면서 공통적으로 느낀 건데, 헹굼이 깔끔하지 않다는...샴푸같은 질감도 왠지 거부감을 주네요..
그럼에도 이 제품의 장점은, exfoliating beads인 것 같습니다. 알갱이가 크지만 부드러운 입자여서 얼굴엔 지나친 자극이 되지 않아 매일 아침저녁 사용해도 무난할 것 같네요. 스크럽이 되니 기분도 좋구요. 그리고 비록 거품이 잘 안나지만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니 그냥 큰맘먹고 듬뿍 덜어서 씻어내면 그래도 그럭저럭 사용할 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