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이도 유브이화이트라인의 로션은 SPF15 지수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있고 (자차지수 있는 것은 '프로텍티브' 가 붙지요) 그것들이 다시 중건성용과 중지성용으로 구분되어있는데요 (중지성은 I 중건성은 II), 제가 올릴 후기는 중건성용 자차지수 없는 것입니다.
사실 중지성용 자차지수 있는 것을 예전에 사서 써본 적이 있습니다. SPF15인데 PA++이고, 사용감도 산뜻하다고 해서 바로 내가 찾던 제품이 아닌가 싶었거든요.
첨엔 묽고 향도 좋고 괜찮더군요. 그런데 몇 번 바르고 피부가 아주 이상해지더라구요. 피부 표면이 각질이 한꺼풀 덮힌 것처럼 버석해지고 붉어지고 여드름 아닌 뭔가가 돋고... 제가 피부에 안맞는 화장품, 특히 비오템의 지성용 SPF15 로션이라던가 로라메르시에의 틴티드모이스쳐라이져 SPF20 등 자차기능을 하는 제품들을 발랐을 때 유독 그랬습니다. 아마 제게 맞지 않는 자차 성분이 있는 거 같아요.
그런 안좋은 기억이 있었는데, 이 중건성용 로션은 큼직한 샘플이 생겨 써보게 되었습니다. 근데 이건 아주 좋아요 ^^
우선 질감이 부드럽습니다. 평소에 시세이도 화장품에 대해 뭐랄까 '사용감이 세련되다' 고 생각해오고 있었는데요, 이것도 그래요. 이런 기초 화장품에 입자가 곱다고 말하면 웃긴데;; 암튼 표현을 잘 못하겠는데 그런 느낌.. 매우 정제된 듯한 사용감이 느껴져요. (설명하기 힘들다;;)
자차 기능 있는 것은 가볍긴 해도 피부 겉에 약간 번들거리게 남는 감이 있었는데 이건 피부에 착 붙고 쏙 스며요.
그리고 깔끔하고 촉촉해요. 순한 느낌이구... 중건성용이라지만 지성 피부인 제가 여름에 써도 괜찮을 정도로, 부드럽고 촉촉하기만 하고 기름기나 여드름 날 것 같은 부담스러운 느낌은 전혀 없어요.(전 여드름이 자주 출몰하는 피부라 발라보면 아 여드름 날 것 같다 싶은 것들이 있거든요 ㅎㅎ)
밤전용이라지만 자차지수가 없기 때문에 그렇게 써놓은 것 같고 밤낮없이 사계절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향도 은은하니 좋아요.
로션에서 화이트닝 효과는 기대 안하구요, 그냥 흠잡을 데 없는 괜찮은 모이스쳐라이져입니다. 쓰던 기초 다 쓰면 한 번 사볼 것도 같습니다. 가격이 얼만지는 모르겠는데 양도 무려 100ml 나 되더라구요.
별 5개입니다.
기본적인 로션역할에는 충실하지만 약한 화이트닝 효과
guest(mintpino) (2004-08-31 19:16:35)
향
평소 화장품을 여러개 덧바르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무향제품을 사용하는데요 이 제품은 향이 약하게나마 있지만 바르고 나면 금새 향이 날아가서 크게 부담 없어요
사용감
로션이 묽은 편이라 얼굴에 바를때 끈적이는 느낌없이 싹 스며드는것 같아 산뜻하고 바르고 나서는 촉촉한것이 참 맘에 드는데요
유일하게 여름에만 지성이 되는 제 피부때문에 요즘같이 더운날씨에는 이 제품을 사용하는게 부담되네요
원래 중건성용으로 나온것이니 당연한거겠지만요..^^;
기능
원래 화이트닝에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아님 둔해서 그런지 몰라도 효과면에서 만큼은 특별히 좋은 점을 모르겠어요. 굳이 꼽자면 안색이 좀 맑아졌다는 느낌정도(?)..
가장 기본적인 로션 기능에 충실한 점은 좋지만 이름뿐인 화이트닝과 비싼가격 때문에 별3개 반 줍니다
끈적이지 않으면서 촉촉
guest(djajskj) (2003-10-05 22:32:50)
한마디로 로션입니다. 제가쓴건 중성, 건성쓸수 있는겁니다. 우선 바른후 끈적이지 않는다는 점에서 그리고 이름처럼 촉촉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너무 맘에 드는 제품입니다.
올해 여름철에 아주 잘 사용했다고 할까요. 그런데 UV는 머.. 이름인듯하고 화이트닝도 (제가 얼굴이 좀 하얀편이라서) 느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촉촉함과 얼굴에 잘 스며든다는 점에서 정말 좋은듯합니다. 시세이도는 역시 아시아인들에게 잘 맞는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