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부터 쓰고 있는데요, 참 순하면서도, 세정력도 좋고,
심하게 당기지도 않아서 너무 좋아요.
적은 양에 거품도 잘 나고요~ 피지 제거력도 괜찮더라구요~
피지가 빠져요
guest(hellojean) (2005-04-21 00:23:00)
일본의 비누 전문 브랜드로 얼굴을 위한 가루세안제입니다. 저는 여행용 사이즈로 테스트용으로 써볼겸 하고 샀는데 요즘 제 피부 상태에 맞게 너무나 원하던 효과를 보았어요.
다른 기초제품들도 그렇지만 세안제도 피부 상태에 따라 원하는 제형이나 효과가 바뀌잖아요. 한참 사바비엔 세안제를 썼는데 순하고 가볍고 깨끗하게 씻기지만 각질제거나 모공 속의 피지를 한번 시원하게 씻어주면.. 했거든요. 그리고 최근들어 이마 미간쯤에 도돌도돌 여드름도 아닌것이 솟아 세심하게 닦아줘도 없어지지 않아 신경이 쓰였거든요. 목욕탕에서 사우나를 하고 젖은 수건으로 가볍게 문질러 줘도 없어지지 않고 얼굴이 개운하지 못한 느낌이었어요, 한동안.
주문한 제품이 도착하고 그날 저녁에 손바닥에 조금 넉넉하게 덜은 후에 물을 적셔 문지르니 파파워시나 사바비엔 등의 가루세안제에 비하면 훨씬 꺼끌꺼끌하고 큰 입자가 녹으면서 거품이 진하게 납니다. 약간 입자느낌이 남은 상태로 얼굴에 문질러줬는데 저에겐 그다지 자극이 되지 않았나봐요. 거품은 폼클렌징처럼 과하고 진하게 납니다. 평소에는 양을 훨씬 적게 써도 될것 같아요. 순한 가루 세안제와 달리 거품이 넘치면서 코나 눈에 들어가면 좀 시큰시큰 따가워요. 씻김은 잔여감 없이 부글부글 폼클처럼 잘 씻깁니다.
다 씻어내고 거울을 보니 얼굴이 맨질맨질 해졌다고 느껴집니다. 콧망울도 더 깨끗해 졌는데 코에 약간 물을 묻히고 가루를 콧망울에 대고 한번 더 씻어내었습니다. 두번째 하고 나니 까만 피지들이 무척 많이 빠졌어요. 이내 곧 생기겠지만 모처럼 개운하게 씻었어요.
세수를 마치고 얼굴이 마르면서 만져보니 당장 보습이 필요하겠지만 무척 맨질맨질하고 보드라워졌어요. 셀렉스씨 하이포텐시 세럼을 바로 위에다 발랐는데 여기저기 각질이 제거되어서인지 예상했던대로 약간 따갑네요. 보통 세안을 과하게 했을때 바로는 얼굴이 보드랍지만 곧 피부가 마르면서 자극받은 부위라던지 수분을 잃으면서 원래대로 피부요철이 도드라지곤 하는데 그렇지 않아요. 이마의 막힌 모공때문에 솟은것 같던 것들도 없어졌어요.
자세히 쓰자니 좀 특별한 기능이 있는것 같지만 기존의 제 피부상태를 반영하니 그런것이고 가루세안제치고 세정력이 매우 우수한, 괜찮은 가루비누입니다. 피지제거력이 좋은 폼클을 원하시면 추천합니다. 건성의 경우에는 자주 계속 사용하면 피부를 바싹 마르게 하겠어요. 병용할 제품과 세안후 즉각적인 보습이 필요할것 같아요.
단점이라면 가루한알한알에 공기가 들어있어서 중공입자라고 한다던데(그래서 눅눅해지지 않아요)세탁비누도 그렇더니 손에 덜면서 가루가 쉽게 코로 들어가서 매워요. 방방 날아다니나봐요.
가격이 19000원이고 80g용량이고요. 저는 바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봐서 그런지 별 5개 다 주고 싶은데요. 하지만 겨울에 지속적인 사용은 분명히 피부를 건조하게 할것 같아요. 저는 아기샘과 함께 병용하고 있어요. 지속적으로 사용하기에는 건조감이 심해서 별4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