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A제품을 애용하는데 겨울이 되면서 수분 부족을 느끼겠더군요. 그런데 일부 제품(폰X)등은 크림제형이라 그런지 다음날 아침에 얼굴이 번들대는것이 싫었어요. 괜히 피지가 더 끼는것 같고.. 이건 크림이면서 별로 번지르르하지 않은데 웬만큼 보습력이 있어서 겨울철에 쓰기 좋네요. 제품 컨셉을 보니 건성을 위한 AHA인데 저같이 약간 탈수를 느끼는 지성한테도 좋았어요.
AHA 8% 이고 AHA를 쓰다 보니 산도..에 관심도 생기는데 얘는 첨부터 산도를 딱 명시해놨네요. 3.8이라는군요. 각질 제거도 잘해줘서 얼굴이 적당히 맨들맨들해요. 다만 막 발랐을때는 부드럽지 않고 좀 뻑뻑한 감이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좀 덜 없어져서 껍질처럼 생기는 각질들은 조금 있지만 요런것들은 한번씩 스크럽으로 제거..
냄새는 AHA제품의 그냥 시큼한 냄새보다는 약간 곰팡내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냄새가 나는데요, 전 별로 상관 없었습니다.
지성도 사용할 수 있는 아하크림
guest(녹차) (2004-04-26 00:49:27)
튜브 타입의 용기에 들어있는 아하 크림입니다.
74ml용량으로 다른 아하제품보다는 좀 많이 들어있습니다.
가격은 38400원인데 용량대비로는 가격은 그리 비싼편이 아니군요. (약 50%가 더 들어있으니..)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하 8% 제품이구요. 크림이라는 이름과는 좀 다르게 유분감이 별로 없습니다.
점 빼고 4일 동안 세수를 못했더니 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생겼었는데(각질이 어마어마하게 올라왔었죠.) 이 제품을 이용해서 관리를 하니(점 뺀 부위는 바르고서 토너를 뭍인 면봉으로 닦아냈습니다.) 사용한 지 일주일 후 정도부터는 새로나는 여드름이 사라지고 전에있던 여드름도 쉽게 사라졌습니다.(좀더 일찍 사그라졌다고 해야하나요?) 사용한 지 이주 후 부터는 하루 걸러 하루 씩 사용하였는데 지금 피부상태는 좋습니다.
각질이 두터운 부위는 아직도 조금 남아있기는하지만 볼부분등 그 외 부분은 각질도 없는 보송보송한 상태고 각질이 없으니까 피지도 원할히 배출되서 얼굴이 칙칙해보이는것도 사라졌습니다.(참고로 저는 점 빼기 전에도 꾸준히 각질관리를 효소 세안제를 통해서 하던 중 이라서 아하 크림의 효과가 빨리 나타난 편 입니다.)
처음에 크림이라고 해서 지성인 제가 잘 사용할 수 있을까 했었는데 생각보다 유분감도 많지않고 아하제품이 원래 다량사용하는제품도 아니고해서 세안 후 조금 있다가 메마른 얼굴에 소량발라주고 자면 아침에는 적당히 보송하고 적당히 촉촉한 그런 피부가 됩니다.
그러나 약간의 자극이 있는 편입니다. 소량바를 때는 잘 몰랐는데 조금 많이 바랐다 싶은 부위는 약간 따끔거립니다.
지성도 사용할 수 있는 아하크림이고 건성분이 쓰신다면 보습력에는 부족함이 있겠네요.
중성이나 지성은 저녁때 하나만 바르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별점은 4.5개 줍니다.(용량 대비로 비싼 가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싼가격도 아니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