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 물론 그럴 가능성도 있지요. 그러나 알코올 바로 다음의 성분 두가지가 AHA 와 BHA 죠? 알코올은 이 성분들의 침투를 도와주는 기능도 합니다. 하지만 이 3가지 성분의 조합은 역시 피부엔 자극적일수 있죠.
한마디로 이 제품은 "순한~" 제품하고는 거리가 멀어요. 피부에 자극이 강한만큼 효과도 크겠고 그만큼 피부를 민감하게 할 수 있죠. 이러한 제품을 사용할때는 언제나 매일 사용하기보다 하루걸러 한번씩 사용하면서 피부가 적응하게끔 하고 피부가 민감해진다고 느끼면 또 사용간격을 늘리는 식으로 피부모니터링을 해야합니다.
들어있고 아니고의 문제로 자극, 민감화를 걱정하기보다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2. 여드름제품은 BHA 라고 단정할수는 없어요.
BHA 는 지용성이며 (따라서 모공속 피지를 뚫고 침투력이 더 좋죠), 항염기능이 있기때문에 여드름의 단골 성분입니다. 하지만 AHA 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BHA 보다는 피지에는 약할수 있으나 글리콜산은 분자크기가 작은 효과적인 각질제거성분이고 보습효과도 있습니다. BHA 에는 없는 효능이죠. 그러므로 건조한 성인여드름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AHA 를 더 선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BHA 2% 로 넣기보다 AHA 5% + BHA 1% 식의 콤보로 만드는 브랜드들도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스팟용은 BHA 2% , 얼굴전체용은 AHA+BHA 콤보를 더 선호합니다.
3. 처음엔 번갈아서 사용하다가 그래도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고 피부에 자극도 별로 없다 싶으시면 서서히 둘을 겹치세요.
5. 약간의 비타민 C,E 등이 들어있지만 항산화효과를 기대하기엔 무리고 이 것을 낮에 사용한다면 자외선 차단제에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Murad
Acne
엑스폴리에이팅 아크네 트리트먼트 젤
Topix Pharmaceuticals
Derma Topix
글리코릭스
Epicuren
징크 옥사이드 선스크린 SPF20
Dermalogica
오일-프리 매트 블럭 SPF 20
adda01 2011-05-23 09:38:10
와우..제질문이 여기에올라와서 왠지기뿌다는(?)^^;
너무나 자세한답변감사합니다
역시나 피부는 한가지로 말할수없군요...
여러가지 시도도하고 자기에맞는걸 찾아야겠군요
너무나 감사합니다 위니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