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믿어지지가 않네요~ 고작 히알루론산, 콜라겐, 비타민c, 천연 아로마향을 넣어놓고는 108만원이나 책정을 하다니요. 판정가는 더욱 어이가 없는것이 특별할 것도 없는 성분들에 무슨 저렇게 높은 가격을 매기며, 또 희소성있는 성분이라고 할 지라도 그게 그 만큼 피부건강에 좋다고 할 수 있는지가 의문인데 저 판정단분들은 무슨 생각을 하고 어떻게 그 희소성을 일일이 체크하셨으며 어떻게 성분당 가격을 매겨서 일일이 더하셨는지 참 의문스럽네요 -_- 결국 화장품 광고인것을...;;
winnie 2008-03-12 13:04:20
판정을 맡길때 최고가 (108 만원) 최저가 (38만원) 은 알려줍니다. 그러면서 6개 제품 (a,b.c.d,e.f) 중 최고가에 해당하는 것은 어떤제품이며 최저가에 해당하는것은 어떤제품일까요? 그리고 그 최고가와 최저가를 기준으로 나머지 제품들은 얼마에 해당할까요? 라는 것이 질문이었습니다. 성분표를 보면 그나마 이 제품들중 가장 우수한 성분의 포뮬레이션을 알 수 있습니다. 거기에 108만원을 일단 주고..젤 허접한(?) 애한테는 38만원을 주고..나머지 애들은 그 중간점수를 주는거죠. 그러므로 100% 블라인드 테스트라고 할수는 없죠. 그러나 이미 세간에 이 정도 성분은 이 정도 가격은 받아야겠다..라는 백화점브랜드 화장품업계의 암묵적인 기준표가 있다는 것은 아시는 것이 좋을듯 하구요.
yhn341ata 2008-12-06 16:03:04
음.. 그렇군요. 우연히 잡지로 읽다가 어떻게 가격이 나오는건지 궁금하기는 했었어요.
참.. 저렇게 할거면 블라인드 테스트라는 말을 집어치워야하는데..
잡지들은 항상 왜 저런거지... ㅡㅡ;
저렇게 기사가 나오면 본의아니게 잡지를 보는 사람들이 암묵적으로 원래 저정도해야하는건가.. 라는 기준이 만들어저버리는뎅..